안녕하세요! 오늘 추천드릴 넷플릭스 시리즈는 바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입니다. 새로운 시즌3이 등장한 기념으로 스포 최대한 없이 시즌 1과 2에 대한 내용을 리뷰하겠습니다!!
줄거리
소심한 소년 오티스의 대반전, 그가 아웃사이더 소녀와 함께 섹스 클린닉을 연다. 성 상담사 엄마에게 귀동냥한 산지식을 모두 전수해드려요. 오티시는 절찬 상담중!
오티스가 성상담소를 열게 된 계기는 우연히 친구의 성 상담을 해주게 된 오티스를 메이브 와일리가 알게 되고, 오티스에게 함께 학교에서 사업을 하자고 권유하게 되면서 시작하는데요. 메이브는 손님은 자기가 데려오고 상담은 오티스가 해주며 수익을 배분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죠!
이렇게 시작된 성 상담소는 단순히 자극적인 상업물이 아닌 정말로 10대들에게 필요한 성에 대한 지식과 '성'이란것에 점철되어 있는 잘못된 편견을 바로 잡아주는 우리가 앞으로 성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던져주는 이야기들 입니다.
10대들의 성추행이나 성폭해 혹은 피싱등 남녀노소 구문 없이 많은 사람들이 성적인 피해를 당하고 이런 상황에서 피해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우리는 그런 피해자를 어떻게 바라봐야하는지에 대한것도 이야기를 해주죠. 학교라는 배경 안에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한는지에 대한 메세지가 명확한 드라마라고 봐요.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가지고 있는 드라마지만 사실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드라마로 '성'이라는 가치관과 문제에 대해 잘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드라마로 한번쯤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즌2는 오티스의 연애스토리와 더불어 시즌1보다 조금 더 노골적인 이야기들이 즐비했는데요. PC적 요소를 주는데 있어서 시즌1이 담백했다면 시즌2는 계몽적인 요소가 좀 더 들어가 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모든 사람은 올바르고 평등해야한다라는 메세지는 좋지만 이것을 조금 거부감 있게 다가온 느낌은 있는것 같아요. 또한 시즌 1의 복잡한 러브라인이 시즌2에선 더더욱 엉키게 되는데 이 과정이 흥미롭고 재밌다기 보단 좀 더 답답함을 가증시키는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시선에서 다양한 성에 관한 이야기는 좋지만 특히 동성애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보여주기도 하니 이부분이 불편하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시즌1보다 조금 떨어졌지만 그래도 남름의 교훈과 재미가 있었던 시즌2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 3은 시즌1의 섬세함을 다시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시즌2와는 어떻게 다를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찬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