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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매출 올리는 방법

현재 누가 내 페이지에서 무슨 상품을 얼마나 보고 있는지

몇명이 보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셨습니까?

그걸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애널리틱스라는 단어를 안다는 것은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신 분일 확률이 높습니다.

애널리틱스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할 때 봐야 할 중요한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 글을 읽고 데이타를 활용하신다면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스토어를 운영해야 할지

더이상은 질문 하지 않으시게 될겁니다.

 

 

애널리틱스를 왜? 도대체 왜? 봐야하나??

 

스마트스토어 자체 제공하는 통계가 있지만 애널리틱스만이 제공하는 자료가 있습니다.

 

-실시간 접속자수와

-고객이 많이 머무른 페이지 등의 통계 데이터가 제공 되기 때문입니다.

 

 

애널리틱스 NAVER Analytics 서비스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위한 필수 도구라고 할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어디서 오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해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향상 시키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분석

지금 내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유입분석

방문자들이 어떤 유입채널을 통해 내 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입정보를 알면 ㅁ낳이 유입되는 채널, 검색어 등에 집중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분석

내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는 어디인지,

각 페이지에 방문자가 머무르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지분석 정보를 통해 인기가 많은 콘텐츠는 강화하고,

그렇지 않은 콘텐츠는 보완하여 전체적인 사이트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방문현황, 신규, 재방문자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이 잘 방문하는지 신규 또는 재방문,

방문이 집중되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참고하여 사이트 운영 방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분석

사이트 방문자의 나이, 성별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와 비즈니스를 잘 이해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에 중요한 고객이 잘 유입될 수 있게

마케팅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권한부여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고 권한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현황을 함께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을 해 보겠습니다.

 

1, 스마트 스토어 로그인후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라고 있습니다.

 

2. 페이지에 연결 되셨다면 바로 시작하기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3. 먼저 사이트 등록으로 등록해 주세요

 

4. 사이트명과 사이트 URL 빈칸을 입력하십시오

(스마트스토어URL 주소)

 

5. 등록하시면 발급ID가 나옵니다.

 

6. 스마트스토어센터로 돌아가셔서 노출관리 카테고리에서 노출서비스 관리

> 설정함 체크박스에 ID를 붙여넣기해 주시면 끝.

 

7. 끝났다면 이후에 사이트 현황을 통해 방문자,

횟수, 페이지뷰 등 여러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분석을 통해 이벤트도 하시고 타겟을 설정해서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오랜 불변의 진리이죠! 소크라테스가 한말 [[[ 너 자신을 알라]]]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

모든 분들이 백전백승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