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어둠속으로' Into the night

 

어둠 속으로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그 무엇도 태양광을 막을 수 없다. 햇빛에 닿는 순간 죽음뿐. 기이한 우주 현상이 빚어낸 광선을 피하려면 밤 시간대의 지역으로 달아나야만 한다. 납치된 야간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들이 태양

www.netflix.com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해드릴 넷플릭스 추천작은 '어둠속으로'라는 드라마인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본 작품이기도 해서 여러분들도 꼭 보셨으면 해요. 어둠속으로는 태양이 뜨면 그 지역의 모든 생물들이 죽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요. 

 

줄거리

그 무엇도 태양광을 막을 수 없다. 햇빛에 닿는 순간 죽음뿐. 기이한 우주 현상이 빚어낸 광선을 피하려면 밤 시간대의 지역으로 달아나야만 한다. 납치된 야간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들이 태양에 쫓겨, 멈출 수 없는 도주를 시작한다.

 

끊임없이 서쪽으로 이동하며 태양이 비추지 않는 곳으로 가게 되는 이야기인데요. 갑작스런 재난에 우왕좌왕 하며 여러 인간군상을 볼 수 있는 드라마 였어요. 최근에 아포칼립스물들은 여러 인간 군상을 보여주긴 하지만 주인공을 제외하면 거의 파괴적인 성향을 띄게 되는데요.

 

'어둠속으로'는 물론 파괴적인 성향을 가진 인물들도 있지만 정말 다양한 인간군상을 보여준 느낌이에요.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인물을 비추며 시작해서 그런지 주인공 시점에서만 모든걸 본게 아닌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그들을 비추어 줘서 납득이 가고 좋았던것 같아요. 

 

 

에피소드는 각 30분 정도의 러닝타임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비행기라는 한정적인 공간이 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스피드하고 긴박함이 넘칩니다. 또한, 앞서 말했다 싶히 다양한 시각에서 캐릭터들을 보여주는데 과거회상을 집어 넣어 각 캐릭터들의 입체감을 훨씬 살린 느낌이었습니다.

 

어둠속으로는 시즌 1이 잘 마무리 되어 시즌 2가 확정되었는데요. 시즌 1은 비행기 안에서 끊임없이 어둠속으로 달려야하는 치열함과 긴장감 넘치는 상황을 잘 그려냈다면 시즌 2는 햇빛을 피해 도망에 성공한 사람들이 벙커에 들어가 살아남게 되고 햇빛에 왜 죽게 되는지에 대한 자세하고 디테일한 사정을 말해줄 것 같아요. 

 

 

시즌 1이 잘 나온만큼 시즌 2 또한 탄탄한 스토리와 좋은 완성도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재미있는 넷플릭스 추천작과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하루 되시고 다음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