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과 배신이 삶을 덮친다. 기이하고 불길한 뭔가를 발견한다. 한순간에 가족과 동족을 잃은 여인. 오직 복수를 꿈꾸며 살아온 그녀가 짙은 어둠을 마주한다. 《킹덤》의 스페셜 에피소드.
안녕하세요! 2021년 7월 23일 킹덤 시즌 3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분들이 계시죠? 그런 분들의 기다림을 달래고자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가 등장한것 같습니다. 먼저, 짧막한 킹덤: 아신전에 대한 후기를 말하자면 1년 4개월을 기다렸을 분들에게 킹덤 : 아신전은 조금 실망스러운 작품일 수도 있겠습니다.
킹덤 시즌2 후반부 생사초를 배두나가 발견하며 비밀을 알아내었고 방울을 단 좀비들과 함께 그들을 가둬놓은듯한 전지현이 등장하며 끝이 났었죠? '전지현'이라는 배우의 파급력이 크기도 컷고 그만큼 시리즈가 잘 이어져 온만큼 사람들의 기대가 참 컷던것 같습니다.
킹덤 : 아신전은 킹덤 1과 2에서 나오지 않은 좀비 발병에 관한 좀비 발병 시발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포주의
(이야기의 시작 내용에 관한 대략적인 스포가 있습니다)
스포를 보고싶지 않은 분들은 사진아래에 있는 글만 봐주세요.
'성저야인'으로 불리며 백년이 넘는 오랜시간동안 조선땅에 살아왔지만 여진족도 조선족도 아닌 멸시받는 천한 사람들 그중 한 가족 '번호부락'에 사는 아신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면서 시작합니다. 아신의 어머니는 병으로 몸이 아파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이때문에 아신이 약을 구하러 '폐산군'이라는 산으로 들어가고자 하지만 아버지인 '타합'이 절대 가지말라고 말립니다.
'폐산군'은 산삼이 많이 난다고 알려진 지역이었지만 실제로는 '생사초'가 자생하는 지역이었고 이를 조선의 왕실에서 금지구역으로 선포해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여진족 파저위 병사 15명 정도가 그곳(폐산군)에 몰래 들어가게 되고 몰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요. 이 사건의 여파로 '번호부락'의 거주민들이 몰살되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홀로 남겨진 아신은 어영대장 '민병록'의 수하로 들어가며 복수를 다짐하는 내용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번 킹덤 : 아신전은 너무 기대를 하고 봐서 그런지 실망감이 좀 컷다는 반응이 다수였는데요. 물론 저도 실망하였지만 이야기의 뼈대가 큰 만큼 영화의 한편으로 모든걸 설명하기엔 92분이라는 시간이 짧았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다리는 팬들을 위한 작품이었다고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열심히 시즌3을 만들고 있다..! 느낌의..?
딱 정말 '스페셜 에피소드'에 초점을 맞춘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킹덤 : 아신전은 시즌1과 2에서는 알 수 없었던 '생사초'에 관한 이야기를 확실히 그려내니 이점은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킹덤 : 아신전은 조금 아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시즌2에서 등장한 인물'전지현'을 설명하고 '생사초'에 관한 내용을 더 자세히 서술하기 위해선 (=세계관 확장) 꼭 필요한, 그리고 쉬어가는 에피소드 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 다른 외전으로 킹덤 : 세자전이 만들어진다는 소식이 있는데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 지네요.
킹덤 : 아신전의 한줄평은 시즌3이 나와 스토리가 연계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순 세계관 확장과 생사초의 시초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분들은 시청해도 상관 없지만
킹덤 시즌1과 시즌2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은 킹덤 시즌3이 나온 후 함께 관람 하셔도 무방할 것 같으니 기대감을 이어가고 싶다면 조금만 더 기다린 후 함께 시청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넷플릭스 추천리뷰는 여기서 마칩니다! 다들 몸 건강하시고 다음에 더 알찬 리뷰를 준비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봬요!